주변관광지

편안한 휴식공간 그린하우스펜션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세요.

주변관광지

"고향 마을 산모롱이길 산막이옛길은 충북 괴산군 칠성면 외사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마을인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 길이 10리 의 옛길로서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된 산책로이며 옛길 구간 대부분을 나무받침(데크)으로 만드는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훼손을 최소화하여 살아있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막이옛길을 따라 펼쳐지는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은 괴산의 백미로 꼽을 수 있는 곳이다."

2km의 은행나무길이 둘러싸고 있는 저수지로 전형적인 작은 농촌마을인 양곡리에 위치하여 농업용수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산책과 명상을 함께 할 수 있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1978년 5월에 준공하였고 준계곡형의 저수지로 주변에 숲이 우거져 있고 고목이 많아 전경이 아름답다. 저수지 입구에는 가로수길이 설치되어 있고 가을이면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를 감상할 수 있으며, 낚시를 즐기러 나온 가족단위 여행객을 많이 볼 수 있다.

쌍곡구곡은 산수가 아름다워 퇴계 이황, 송강 정철등 많은 유학자와 문인들이 즐겨 찾던 곳으로 주위에는 보배산, 칠보산, 군자산, 비학산 등 산행을 즐길수 있는 명산이 많이 있다. 쌍곡구곡의 울창한 노송의 숲과 기암계곡 사이로 흐르는 맑은 물은 호롱소, 소금강, 떡바위, 문수암, 쌍벽, 용소, 쌍곡폭포, 선녀탕, 장암 등의 쌍곡구곡을 이루고 있다.

수안보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용출온천이다. 태조 이성계가 피부병을 치료하고 숙종이 휴양을 위해 찾았다고해서 "왕의 온천"이라 불린다. 또한 한정식 및 꿩요리 등 맛집을 즐길수 있다.